“도시가스업계, 10년 사랑 나눔 이어와”
“도시가스업계, 10년 사랑 나눔 이어와”
  • 이승현
  • 승인 2018.12.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협회 및 34개 회원사 제10회 봉사의 날 개최

 

도시가스업계가 연말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3일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전국 34개 회원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제10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주간”을 정하고 전국 주요 도시에서 사회 취약계층 수요가 및 복지시설을 방문해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은 도시가스회사가 지역 에너지 공급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일주일동안 전국 도시가스 임직원 1,000여명이 전국 1,800여 저소득층 가구와 150여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무상으로 도시가스 사용시설 점검 및 보수, 보일러 및 가스레인지 교체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쌀, 김장김치, 연탄, 내복 등 물품 기증도 병행해 취약계층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앞서 도시가스업계는 지난 2009년부터 시행된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지원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도시업계관계자는 “공익사업자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사회복지시설(경로당, 재활원, 장애복지시설 등)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 요금할인, 동절기 중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대한 도시가스요금 체납으로 인한 공급중단을 유예하는 등 다양하게 에너지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방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